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BBWA 제10대 나금자 신임 회장과의 인터뷰

BBWA는 현재 뷰티 업계에서 가장 활동적으로 협회를 이끄는 전국구 여성 경영인 협회이다. 협회 회원 가입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이번 신임 회장의 인터뷰를 통해 BBWA의 활동영역과 참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앞으로 2년간 어떤 계획과 행보로 BBWA를 이끌어 나갈 것인가?

기존 행사의 방식을 바꾸고 개선하여 젊은 세대 회원들의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회원들의 비즈니스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6월 연례미팅을 통해 Work shop을 열 예정입니다. 또한 젊은 회원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행사와 프로그램 방식을 바꾸는 노력을 가질 것입니다.

BBWA 여성회에서 회장이 하는 역할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한 단체의 회원이라는 타이틀을 넘어서 서로의 친목이 다져지고 관계가 이루어질 때 단체가 단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들이 원활히 교류하고 단합할 수 있도록 단체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 한 단체의 리더로의 가장 기본적 자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BBWA는 매년 각주를 다니면서 꾸준하게 연례미팅을 주최하고, 많은 회원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존 행사 또한 꾸준히 성사시킴으로써 이번 대를 지나 후대에서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회장의 중요한 자질이라 여겨집니다.

다른 단체보다 BBWA의 회원 참여도가 높은 비결은 무엇인가?

미주 전역에 퍼져있는 회원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조직망을 갖추고 있고, 회장단과 사무국에서 체계적인 조직 관리 및 행사 진행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회원들간의 경조사를 공유하여 늘 함께 교류하고 있으며, 신입회원도 카톡방과 연례미팅을 통해 관계를 돈독히 쌓아가고 있습니다.

예비 회원들에게 협회 소개

주마다 여러 뷰티 협회가 있지만, BBWA는 여성들만 모이는 단체이므로 “열심히 가정 살림하고, 열심히 비지니스하고, 열심히 친목 관계를 유지하자”는 것이 우리 협회의 바람입니다. 서로 같은 위치에서 같은 일하는 여성들이 언니, 동생처럼 우정 쌓고 함께하는 즐거운 협회가 BBWA입니다. ■

진행 유지원 기자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