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뷰티 스토어 화장품 손님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코스모비즈 8월호 56쪽/

고객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컬러 고르기

요즘 뷰티스토어 화장품 손님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을 골라 달라는 것이다. 파운데이션 컬러를 골라주는 일은 화장품 가게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이고 화장품을 판매하는 뷰티스토어도 물론 제공 해야하는 서비스임이 당연하다. 그런데 많은 뷰티스토어 종사자들이 이를 어렵게 생각하는 것 같다.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을 고르는 것은 몇 가지 팁만 알면 5-60대 남성도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파운데이션 색상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고 손님 피부에 맞춰 컬러를 골라주자. 기본적이지만 테크닉컬 한 이러한 서비스가 모여 전문적인 가게 이미지 심어 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손님의 피부 톤과 가장 흡사한 색상 세 가지의 파운데이션을 고른 후 손님의 볼에 세 가지 파운데이션을 나란히 발라 비교해 본다. 같은 사람의 얼굴이라도 위치 별로 햇볕을 받는 강도가 달라 피부 컬러에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넓게 펴 발라 피부와 비교해 가장 비슷한 색을 고르도록 한다.

볼 테스트가 끝났으면 이마 테스트로 넘어간다. 볼에 비해 이마에 받는 햇볕의 양이 많기 때문에 보통 볼에 비해 이마 색이 어두운 경우가 많다. 이마에도 세가지 색을 넓게 펴 발라 피부 톤과 가장 비슷한 색을 선정한다.

이마 테스트가 끝나면 최종적으로 볼과 이마 색에 가장 흡사한 색상을 골라 추천해 준다. 또는 이마에 맞는 색과 볼에 맞는 색 이렇게 두 가지 파운데이션을 구입해 사용하도록 권할 수 있다. 이것은 제품 하나를 더 팔기 위해 이렇게 추천하는 것만은 아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니더라도 메이크업을 신경 써서 하는 여성들 중에는 피부 부위별로 맞춰 두 가지 색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

주의사항과 위생

파운데이션 색깔을 고를 때는 화장기 없는 맨 얼굴에 테스트 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파운데이션 컬러 테스트를 손등에 하는 것인데, 거의 모든 사람들은 손등과 얼굴 색깔에는 차이가 있다. 따라서 파운데이션 색상은 얼굴에 테스트하여 고르도록 하자. 만약 손님이 화장을 한 상태로 가게에 방문했다면 파운데이션을 목에 발라 테스트할 수 있는데, 파운데이션을 목에 테스트할 경우 목에 맞는 컬러보다 한톤 밝은 색으로 추천하도록 하자.   

파운데이션 컬러를 테스트해 줄 때는 위생적으로 일회용 퍼프를 만들어 사용하도록 하자. 가게에 있는 저렴한 대용량 퍼프를 가위를 이용해 새끼 손가락 반 정도 되는 사이즈로 여러 조각으로 잘라 준비해 두었다가 파운데이션 컬러 테스트시 일회용으로 사용하고 버리면 편리할 뿐 아니라 위생적이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지원 기자>

Mission News Theme by Compete The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