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Bobbi Boss Summer Seminar/코스모비즈 8월호 52-53쪽/

미드웨이 사의 Winner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기미다. 미드웨이 사의 IndiRemi가 최고급 레미헤어로 등극한 것은 레미급 헤어로 처음 출시였기 때문이 아니었다. 그 이전에 이미 다른 브랜드의 레미가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었다. IndiRemi가 출시되고 한순간에 최고의 브랜드로 등극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의 초 미세한 부분까지에 이르는 완벽성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완벽성이 변함없이 유지되었다는 신뢰도 역시 큰 몫을 했다. 저가 휴먼헤어 중에서도 이와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먼저 출시해 명성을 얻고 있는 브랜드도 있지만, 미드웨이의 Winner는 완벽성이 뛰어나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조금씩 그런 사실을 알기 시작하면서 또 한 번의 돌풍을 예상하게 한다.

이런 사실은 미드웨이 사가 주최한 2017년 Bobbi Boss 여름 세미나 행사에서도 여실히 밝혀졌다. 300여 명의 바이어가 모인 행사에서 미드웨이 사는 포장지를 뜯어내고 알맹이 헤어만 가지고 동급의 다른 회사 헤어와 섞어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압도적으로 많은 바이어들이 Winner를 최고의 제품으로 뽑아내었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촉감, 모 비율, 모장으로 바이어들은 Winner를 선택했다.

미드웨이사 (대표: 정하석)가 주최한 이 날 세미나는 교육적인 프로그램과 트레이드 쇼를 섞어놓은 새로운 형태의 행사였다. 다른 헤어회사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미드웨이 사만의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한 행사라는 평가다. 2017년 최고의 인기를 받으며 매출을 높여주는 가발을 포함, 다양한 카테고리의 헤어제품을 한 곳에서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또한, BeREAL과 같은 신제품들의 실질적인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염색과 샴푸 시술도 시연해 보였다. 이를 통하여 새 브랜드와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비자들에게 자신 있게 권해 줄 수 있는 연장을 손에 쥐여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남가주에서 활동 중인 유명 브레이더를 강사로 초빙해 신제품 KING BRAID™을 모델의 헤어에 직접 부착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사는 KING BRAID™의 부드러운 질감, 풍성한 볼륨, 많은 양, 저렴한 가격 등의 다양한 장점들을 조목조목 짚어주었으면서, 손님들에게 KING BRAID를 자신 있게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명 가수 Alicia Keys를 통해 유행이 시작된 Fulani inspired braiding으로 멋 내 뜨거운 호응도 얻었다.

그 외에도 세미나 3부는 유명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미드웨이 스타 디자이너 오드리 한 이사의 위빙헤어 소개로 시작되었다. 번들헤어의 혁신, 가격대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BeREAL™ Unprocessed hair가 다양한 컬러들로 Bleach와 Color 되는 부분에 대한 품질 파악과 제품 설명에 중점을 두었다. 마케팅팀 하워드 조 부장은 요즘 전국적으로 공급이 달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YARA (MLF136)를 중심으로 스타일의 세부적인 내용과 변형성을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활동 중인 가발 디자이너 중에서는 세계 최고로 꼽히는 미드웨이사 서니 신 상무는 최근 출시한 FeatherTip Braid를 소개했다. 이 제품이 다른 유사제품과 어떻게 다른지를 소매점 경영인들이 꼭 알아야 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우선, FeatherTip은 손바닥 피부에 부담이 가지 않아야 한다. 세련된 스타일을 도모하는 질감도 좋아야 하지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편리성과 동급 타사 제품과 달리 소비자들에게 안전함을 더하는 비난연성을 겸비한 최고급 제품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정하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뷰티서플라이 종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오늘이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미드웨이 사의 30년 전통인 품질경영이 경제 불황 속에도 계속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소매점 바이어들은 큰 박수로 미드웨이 사의 노력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