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서비스가 가게의 이미지를 바꿔준다/Cosmobiz 4월호 54쪽/

손님에게 깨진 섀도 제품 복구방법 알려주기

화장품 제품 중 팔레트를 포함한 섀도 제품은 쉽게 깨지는 단점이 있다. 손에 들고 있던 제품을 자칫 놓쳐 떨어뜨리면 바로 깨져 버린다. 파우더를 단단하게 압축해 놓은 것이라 그렇다. 어떤 손님은 말짱하게 사들고 나간 팔레트를 본인의 실수로 깨뜨린 후 가게로 돌아와 교환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망가진 제품을 교환해 줄 수도 없고 손님을 그냥 돌려보내야 하는데 손님이나 장사하는 사람이나 양쪽 모두 기분이 상하는 것이 사실이다. 깨져버린 팔레트와 섀도를 교환을 해주진 못하더라도 고치는 방법을 알려줘 돌려보낸다면 어떨까? 속상한 소비자의 마음을 조금은 달래 돌려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가게의 서비스나 이미지를 한 층 높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깨진 팔레트, 섀도 복구하기 작업 Step by Step

재료: 면봉, 오일(여기서는 Jojoba Oil을 사용하였지만 취향에 따라 어떤 천연 오일(Essential Oil) 을 사용해도 괜찮다.

  1. 깨진 섀도에 10 ~ 20 방울의 오일을 떨어뜨린다.   

  2. 면봉을 이용해 깨져버린 섀도를 잘 섞어 반죽해 모양을 잡아준다.

  3. 10분가량 말려 준 후 사용하면 끝.

깨져버린 팔레트를 복구한다고 처음 반듯한 모양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 하지만 제품에 오일을 첨가해주는 작업으로 섀도의 품질이 더 좋아질 수도 있다. 깨진 섀도를 복구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의 오일까지 첨부할 수 있으니 전화위복이다.  특히, 섀도를 눈 두덩이에 바를 때 오일에 담긴 수분과 영양분을 함께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파우더 섀도를 크림 섀도 형태로 바꿀 수도 있다. 오일의 양만 조금 더 넣어주면 크림형태로 바뀐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섀도를 일부러라도 깨뜨려 원하는 종류의 오일을 첨가해주기도 한다. <유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