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알고 바르면 더 예뻐지는 BB 크림의 모든 것/Cosmobiz 4월호 38-40쪽/

비비크림이란 1950 년대 독일에서 만들어진 것을 기원으로 한다. 비비크림의 BB 는 Blemish Base, Blemish Balm 또는 Beauty Balm Cream 의 약자로, 처음에는 피부 레이저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상처를 회복시킴과 동시에 수술로 인하여 변색된 곳을 BB 크림의 밝은 색으로 커버하기 위한 기능도 있었다. BB 크림은 처음 출시 당시,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쪽에서 서서히 유행을 하다가 유럽, 북미까지 지로 급속도로 번지면서 현재는 뷰티 시장에 없어서는 안될 인기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비비크림, 어떤 점이 좋을까?

비비크림은 커버력에 있어서 파운데이션과 유사하지만, 피부에는 더 얇은 느낌으로 발리며 얼굴에 붉은 기가 도는 여성들에게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컨실러’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비비 크림이 자외선 차단 기능과 여드름이나 잡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고, 최근에 나오는 비비 크림은 피부를 정돈,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해주고 수분을 공급, 피부 재생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였다.

비비크림 vs 파운데이션 vs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 틴티드 모이스트라이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올인원 제품인지 아닌지의 여부이다. 즉,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에 중점을 두었다면 틴티드 모이스트라이져는 가벼운 커버력과 수분 공급에 중점을 두었고, 비비크림은 이 모든 기능들을 통합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무엇보다 비비크림이 올인원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자외선 차단제로서의 역할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외출 시 피부 손상과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을 비비 크림 하나만으로도 어느 정도 차단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비비크림과 씨씨크림(CC Cream)어떻게 다를까?

씨씨크림은 “Color Control” 또는 “Complete Correction”등의 약자이다. 씨씨 크림은 스킨케어 효과, 피부톤 보정 효과가 우수한 것과,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전체적으로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비 크림에 비해 보습성이 좋고 묽은 편으로 스킨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비비크림은 파운데이션에 미용 효과를 더한 화장품이라면 씨씨크림은 기초 스킨 케어제품에 미용 효과를 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비비크림은 피부의 결점을 확실하게 커버해주는 효과가 있고, 씨씨크림은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으로 피부의 결점을 미묘하게 가려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뷰티 서플라이에 공급되는 제품들***

Black Radiance True Complexion BB Cream, SPF 15 가볍게 발라지며,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며 피부의 결점은 커버해 준다

SheaMoisture CC Cream Spf 15

얼굴의 붉은기를 커버해 밝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Shea butter 가 들어가 있어 보습 기능이 뛰어나다.

CoverGirl Clean Matte BB Cream

오일 프리 제품으로 매트하게 발리며, 스킨톤을 정돈해주고 하루종일 번들 거림 없도록 유분기를 잡아준다.

Ambi CC Cream with SPF 30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편이며, 아르간 오일과 항산화 물질이 함유 되어 있어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NYC New York Color BB Cream

크림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라지며, 뭉치거나 밀리지 않아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좋다.

Kiss Aqua BB Beauty Balm

모공을 조여 주는 스킨케어 기능과 오일 컨트롤 기능까지 함께 갖춘 기능성 비비크림이다. <박주연 객원기자>

 

Mission News Theme by Compete The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