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가발로 연출하는 트렌드 헤어 /Cosmobiz 3월호 60~61쪽/

니키 미나즈 헤어 Step by Step

Makeup, and styling by Anuli Duru,

Photography by Madeline Reinhold,

Golden State사 Fashion Source의 가발 HT-Aspen

뷰티 스토어에서 흑인 헤어의 트렌드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알아보는 것은 바람직한 노력일 것이다. 그들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판매할 제품을 고른다면 재고를 줄이는데 도움도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코스모비즈 독자가 흑인 헤어의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근 인기가 높은 셀러브리티의 헤어 스타일링 과정을 준비해 보았다. 물론 완성된 헤어 사진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스타일링하는 과장을 보면 보다 이해가 수월할 것 같아 과정으로 준비했다. 헤어는 Bobbi Boss, Golden State, Amekor, Harlem125 사의 지원을 받아 스타일링을 완성 시켰다. 앞으로 가장 인기 있는 흑인 셀러브리티와 그들의 헤어스타일 4가지 종류를 넉 달에 걸쳐 코스모비즈 지면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렙의 여왕 Nicki Minaj(니키 미나즈)의 스트레이트 뱅 헤어를 소개한다. 미나즈가 즐겨하는 뱅 헤어는 거의 모든 흑인여성이 사랑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뱅 머리는 단발머리, 긴 스트레이트, 포니테일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스타일링에 따라 귀여움, 섹시, 지적인 이미지까지 연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헤어 스타일이다. 뱅 스타일 가발은 헤어 건강을 위해서도 추천한다. 가발 글루는 잘못 사용했을 경우 헤어 라인의 모발이 홀랑 뽑힐 수있고 글루의 독성으로 두피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있는데,  헤어라인을 앞머리로 덮는 뱅 스타일 가발은 가발 글루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Touturing

윤이 흐르는 스트레이트 뱅 머리 가발을 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스타일이지만, 좀 더 트렌디한 룩을 완성하기 위해 스타일링을 가미했다. 미나즈의 벵 트렌드 헤어는 Golden State 사의 Fashion Source “HT-Aspen”가발 제품을 이용해 스타일링하였다.

가발을 씌우고 패들 빗을 사용해 빗질한다. 스트레이트 헤어를 빗을 때 사용하는 빗으로는 패들 빗이 적합하다.

고무줄을 이용해 반 묶음 머리를 하듯이 머리를 묶는다. 일반적인 반묶음 머리의 위치보다 머리를 높이 묶되,

고무줄에서 머리를 뽑아내는 마지막 과정(고무줄이 타이트해져 더 이상 고무줄이 늘어나지 않고 고무줄 속으로 머리를 넣을 수 없는 순서에서)에서 올림머리(당고머리, 부채 머리 등으로도 불린다)를 만든다. 올림머리의 양쪽 옆부분을 조심스럽고 천천히 당겨 부채모양으로 만든다. 바비핀,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마지막으로 비즈 헤어핀이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이용해 머리를 장식하면 레드 카펫 시상식에 나갈만큼 멋진 룩도 완성할 수 있다.

 

헤어 회사마다 기본적으로 매달 1~4가지의 새로운 헤어가 출시된다. 모두가 자신의 제품이 가장 핫한 스타일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몇 가지는 가게에 이미 팔고 있는 스타일이거나 재고로 쌓여 있는 스타일과 비슷해 보이는 제품이다. 광고마다 핫 하다는 제품이 많아 무엇이 진짜 인기 제품인지 선택이 되질 않는다. 잘못된 선택에 대한 출혈은 누구도 책임져 줄 수 없는 내 가게 장사이기 때문에 제품 선택은 항상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도 지피지기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듯이 흑인들이 좋아하는 스타가 누구인지 알고 그들의 트렌드를 이해하도록 노력해보자. 구매해야 하는 스타일과 아닌 스타일이 조금은 구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유지원 기자>

<Who> 니키 미나즈는 누구?

Onika Tanya Maraj(오니까 타냐 말 아즈)는 예명 Nicki Minaj(니키 미나즈)로 활동하고 있다. 미키 미나즈는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이다. 미나즈는 빌보드 핫 100 역사상 동시에 7곡이나 진입시킨 첫 아티스트이다. 앨범의 두 번째 싱글 “Your Love”는 2002년 이후 여성 래퍼 최초로 빌보드 랩 차트 1위를 차지하였고 지금까지 최고의 상업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고의 팝 가수 머라이어 케리, 브리트니와 함께 무대에 섰으며, 마돈나와 슈퍼볼 무대에 선 기록이 있다. 미나즈는 흑인 여성의 자부심이자 가장 인기 있는 셀러브리티 중 한 명이다.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