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봄 여름 트랜드 잡화 잡기 /Cosmobiz 3월호 38쪽/

심플한 스타일 No No, 화려한 스타일 Yes, Yes!!!

올 여름 가방, 옷, 신발, 소품 등 잡화 부분 전체에서  화려한 프린트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봄여름 판매할 잡화를 구매할 때 단순한 모노톤의 잡화보다는 독특하고 화려한 제품으로 고르자. 입체적인 장식이 추가된 옷, 가방, 신발도 좋다. 재작년과 작년에 크게 유행했던 미러 렌즈 선글라스는 올해도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 유념해 두어야 할 부분이 있다. 미러 렌즈 선글라스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작년에 유행했던 파란색의 미러 렌즈보다도 골드, 브라운, 검은색의 미러 렌즈 선글라스로 추천한다. 패션 전문가들은 독특한 복고풍 선글라스도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NS가 만들어 낸 트렌드, 화려하고 시선 끄는 스타일

온라인에서는 장황한 설명 보다 멋진 사진 한 장이 효과적이다. 사진 한 장으로 수십만 Like를 받고 팔로워를 모은다. 온라인상에서는 이 팔로워를 통해 대인 관계를 형성하고 수입도 창출한다. 하지만 SNS의 쏟아지는 정보와 자극적인 사진에서 익숙해진 사람들을 흥분시키기란 만만하지 않다. 남들과 비슷한 정보나 이미지는 존재감도 없이 묻히기 마련이다. 온라인의 이러한 생존 생리가 젊은 층의 생활방식과 문화, 패션 등 전반적인 개념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남들과 같은 것은 거부한다. 남들과는 다르면서 시선이 집중되는 화려한 패션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표현하고 스타일 한다.

젊은 층의 이러한 성향은 코스메틱 제품에서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 만남에서도 잊히지 않을 인상적인 색상으로 화장하는 것은 기본이다. 회색, 녹색, 검정 등 입술에 바르면 괴상할 법한 색상의 립스틱이 최근 유행하고 있다. 실제로 e.l.f사의 Velvet Matte 립스틱의 솔드아웃 칼라를 보면 검정에 가까운 보라, 검정에 가까운 자주, 어두운 갈색이다.

시선을 끌면서도 아름다운 글리터 제품, 일명 반짝이 제품도 전반적인 코스메틱 제품에서 인기다. 올여름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할 코스메틱 제품을 구매할 때 반짝이는 글리터가 들어간 제품을 위주로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유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