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시리즈> 화장품 판매를위한 미용과 화장의 이해 눈화장-1 /Cosmobiz 3월호 36~37쪽/

눈 주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종류의 화장을 포괄적으로 묶어 그냥 눈 화장이라고 칭한다. 그래서 눈 화장을 떠올리면 제품도 많고 유독 다른 화장에 비해 복잡하게 느껴진다. 여러 종류의 눈화장을 단순히 눈화장이라고 하지말고 각 부위별로 구분지어 생각하면 어떨까? 눈썹/ 아이 섀도/ 아이라인/ 속눈썹 이렇게 네 가지 부위로 구분 지어 칭하고 정리해보자. 이해가 한결 쉬워질 것이다. 눈 화장의 첫 단계로 눈썹을 그리는 방법과 눈썹을 그리기 전 단계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눈썹 관련 제품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해해보자.

눈썹 모양 잡기와 다듬기

눈썹은 눈 위의 뼈가 융기한 부분을 따라 활 모양으로 자란 털을 말한다. 털의 길이는 7∼11mm 정도이고 눈썹 활의 길이는 5∼6cm 정도이다. 눈썹 털의 성상이나 눈썹 활의 모양은 인종, 연령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다.

눈썹을 본인의 얼굴 형에 맞춰 모양을 잡아주고 그에 맞춰 눈썹을 다듬어 준다. 눈썹을 그리기 앞서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고 다듬는 단계는 중요하다. 본 바탕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선 그 아무리 멋진 라인을 그려 넣더라도 결과물이 좋지 못할 것이다. 초보자에게 눈썹의 모양을 잡는 일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눈썹 모양을 정하고 잡는 일은 전문가에게 맡겨도 좋다. 한 번만 모양을 잡고 나면 그 모양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눈썹의 모양을 잡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초보자가 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브로 펜슬로 가이드라인을 그려 다듬는 벙법이다. 그려 넣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눈썹 앞꼬리부터 눈썹 각까지, 눈썹 각 부터 꼬리까지 두 단계로 나누어 다듬어준다. 면도날은 눕힌 상태에서 위에서 아래로 다듬어 주되 눈썹 면도기의 칼 날이 가이드라인을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새롭게 자라나는 눈썹 다듬기 주기

잡아놓은 라인 주변으로 새로 자라는 털을 정리해 눈썹을 다듬는다. 눈썹은 주기적으로 다듬어 주는 것이 좋다. 눈썹이 길어져 버리면 다시 라인 잡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3일에서 7일을 주기로 눈썹을 다듬으면 잡아놓은 라인을 유지하기 편리하다. 새로 자라나는 털의 길이가 기존 털에 비해 짧다. 잡아 놓은 라인 주변의 짧은 털을 재거하도록 한다. 털을 제거할 때에는 족집게(Tweezers)를 이용해 새로 난 털을 뽑아 내거나 눈썹 면도 칼로 면도해 줄 수 있다. 눈썹 털 길이 자체를 잘라서 숱을 정리해야 하는 사람은 가위를 이용해 눈썹을 다듬을 수 있다. 눈썹 길이 정리 가위질은 1주에서 2주에 한 번 주기로 정리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눈썹 다듬는 도구

  • Brow brush-대표적으로 눈썹 털을 빗어줄 때 사용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특히 눈썹 가위를 이용에 눈썹의 길이와 숱을 정리할 때 필요한 도구다.
  • Baby scissors for trimming extra-long or curly hair- 눈썹 털 길이와 숱을 정리할 때 사용하는 눈썹 가위다.
  • Tweezers-몇 가닥 없는 털이 새로 자라났을 때 정리 하기에 편리한 도구다. 굵은 털을 갖은 이들은 눈썹 털을 뽑다 되려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눈썹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 Brow Shaper- 눈썹 라인을 잡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눈썹 면도기라고도 부르며 무조건 저렴한 제품보다 금액이 있는 제품이 비교적 깔끔하게 밀린다.

 

눈썹 그리기

얼굴의 여러 부위 중 인상에 가장 관여하는 부위가 눈썹일 것이다. 그래서 이미지를 바꿀 때 가장 먼저 손보는 부분이 눈썹이기도 하다. 눈, 코, 입의 형태는 성형이 아니고서 바꾸기가 쉽지 않지만 눈썹만은 유일하게 다듬기와 메이크업으로 그 형태를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눈썹을 그리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초보자도 따라 그리기에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해 보려 한다.  

브로우 섀도를 이용해 눈썹의 모양을 만든다. 눈썹 머리의 눈썹 색이 진하면 강한 이상을 줄 수 있어다. 눈썹 머리에서 1cm 정도 건너뛰고 브로우 섀도를 이용해 눈썹을 그린다. 눈썹 산의 위치는 눈동자의 바깥쪽에서 눈꼬리 사이에 트렌드에 맞춰 위치시킨다. 눈썹 산부터 눈썹꼬리로 자연스러운 하강선을 그린다. 처음에 남겨둔 눈썹 머리는 눈썹을 그리고 남은 섀도를 이용해 살짝 밀어준다. 이제 거의 눈썹이 완성되었다. 부족한 부분은 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메워준다. 브로우 펜슬은 처음 사용한 섀도의 색보다 조금 짙은 색을 선택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감 있는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 단계로 아이브로 마스카라(Tinted brow gel)를 이용해 좀더 확실한 모양을 잡아준다.   <유지원 기자>

눈썹 메이크업 도구

  • Brow pencil-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눈썹 화장 도구다. 눈썹을 그릴 때 여러모로 사용된다. 색상도 다양하고 모양도 다양하여 개개인에 맞춰 그리기 편리한 모양과 피부색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Brow shadow-여러 번 덧바를 수 있어서 진하기를 조절하기 쉽다. 자연스럽게 잘 그려지고 그리기가 쉬워 초보자가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 Clear brow gel-마스카라 모양의 제품으로 내용물로 투명 색의 젤이 담겨있다.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미 눈썹의 숱이 많고 진해 눈썹 화장이 따로 필요 없는 이들이 눈썹의 모양을 잡아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다.
  • Tinted brow gel-아이브로 마스카라라고도 불린다. 눈썹 화장을 마친 뒤 Tinted brow gel을 이용해 마무리해준다면 잘 지워지는 눈썹 화장의 단점을 보완해 잘 지워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Mission News Theme by Compete The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