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머스트 해브 가발 관리 제품

내 소중한 가발을 위한 최고의 선택

[2017년2월호, 44페이지] 요즘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가발을 착용하고 있다. 과거의 가발이 탈모나 헤어 손실을 감추기 위한 위장 도구였다면 분명한 것은 지금의 가발은 일상의 모습에 변화를 주고자할 때,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돈을 지불하고 구입한 가발을 최대한 오래, 최고의 모습으로 지켜주기 위해서 가발 착용자는 자신의 가발을 잘 관리해야한다. 그리고 이 가발을 관리할 때 필수적인 관리 제품들이 있다. 이 제품들에는 샴푸와 컨디셔너 혹은 디탱글러, 가발용 브러쉬 및 가발 스타일링을 위한 무스 제품과 가발 픽 그리고 가발 건조대 및 가발 보관용 스티로폼 헤드 등이 포함된다.

나에게 꼭 맞는 소중한 가발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오래오래 곁에 남을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떤 제품들로 관리해주어야 하는지 가발을 사랑하는 이들에겐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뷰티서플라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발을 위한 각 부분별 제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샴푸 _ 샴푸는 깨끗한 가발을 위한 필수품이다. 샴푸를 고르는 데 있어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것은 가발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냐는 점이다. 휴먼헤어 가발인지 아니면 신테릭 가발인지 확인해야 한다. 신테릭 가발일 경우에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휴먼헤어도 무인산 샴푸를 사용해서 세척하도록 하자.

 

 

 

 

 

2. 컨디셔너 _ 가발을 샴푸로 세척한 후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컨디셔너가 필요하다. 컨디셔너는 일반적으로 가발을 부드럽게 해주고 가발에 다시 윤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샴푸를 고를 때와 마찬가지로 컨디셔너도 잘 맞는 제품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컨디셔너는 스프레이나 크림 성분 두 가지 제품이 있으며 어떤 제품을 고르느냐에 따라 사용 후 물로 씻어낼 지 아니면 그냥 두어도 되는지 결정된다.  

 

 

 

 

 

 

3. 스타일링을 위한 액상 무스 및 스프리츠 _ 가발을 멋지게 스타일링 하고자 한다면 리퀴드 가발 무스는 필수적이다. 무스는 매우 중요한 스타일링 제품이다. 컬이나 웨이브 가발의 경우 무스를 조금 바르고 손으로 컬을 매만진 후, 마지막으로 스타일링 픽으로 고정시켜주면 끝.

 

 

 

 

 

 

4. 브러쉬 _ 가발만을 위해 고안된 특별한 브러쉬를 사용해서 가발을 정리하자. 일반적인 빗은 가발을 너무 당겨서 끊어지게 만들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말것. 신테릭 가발을 위해서는 와이어 쿠션 타입의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5. 픽 _ 가발을 관리하는 데 있어 스타일링 픽은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브러쉬보다 픽이 가발에 더 부드럽다. 뿐만 아니라, 가발을 스타일링 할 때에도 헤어를 가지런히 정돈하는데도 매우 유용하다. 특히 덜 촘촘한 픽을 고를수록 가발에는 더 좋다. 외출 시에도 가발의 매무새를 정리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픽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6. 샤인 _ 세탁 후 푸석해진 가발에 다시 생기를 주고 싶을 때, 샤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 헤어에 생기를 주는 이 제품은 크게 오일 타입과 오일 프리 타입으로 구별된다. 내 가발에 적합한 제품을 찾아 한결 반짝이는 가발을 만들어보자.

 

 

 

 

 

 

 

7. 가발 스탠드 _  가발을 오래 보관할 때, 아무렇게나 두면 본래의 형태가 쉽게 변형된다. 더 오래, 원래의 퀄리티를 지켜주고 싶다면 스티로폼으로 제작된 헤드에 가발을 걸어두는 것이 좋다. 가발을 말릴 때에는 가발 건조대를 사용하면 변형도 막아주고 더 빠른 건조도 도울 수 있다.

 

 

 

 

 

 

가발의 판매는 부수적으로 가발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제품들의 판매도 유도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자    신의 가발을 사용하기 위해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되는지 혹은 사용하면 안 되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신테릭 헤어에 스프릿츠를 발라도 괜찮은지 와 같은 질문들을 심심찮게 들어볼 수 있다. 가발의 종류와 스타일에 따라 가발 관리 제품을 묶음 판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고객의 고민도 해결해주고 우리 가게의 매상도 올릴 수 있는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김혜정 기자>

Mission News Theme by Compete The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