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wayna Tyus가 제안하는 겨울 헤어 스타일링

 헤어를 보호하는 간편한 스타일 제안

[2017년2월호, 28페이지] 기온이 떨어지면 많은 내추럴 헤어주의자들은 자신의 헤어를 보호할 수 있는 완벽한 스타일을 찾길 원한다. 헤어를 보호하는 스타일이란 본래 자신의 헤어를 잘 가리거나 그게 아니라면 적어도 모발의 끝부분은 숨길 수 있는 스타일을 의미한다. 이렇게 자신의 헤어를 잘 가릴 수 있으면 날씨와 같은 요인에 의한 환경적 데미지를 줄일 수도 있고 매일 스타일링 하면서 발생하는 기계적 손상, 그리고 열 손상도 줄일 수 있다. 내추럴 헤어를 보호하는 스타일을 하기에 앞서 중요한 것은  스타일을 가장 잘 완성시킬 수 있고 분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머리를 깨끗이 감고, 컨디셔너 한 후 적절한 물기를 남겨 주어야한다는 점이다.

 

하이 번/ 포우 번 (High Bun/Faux Bun)

머리 길이에 따라 긴 머리의 경우는 High Bun, 짧은 머리의 경우는 Faux Bun을 할 수 있다. 하이 번 스타일을 하기 위해서는 하이 포니테일로 머리를 끌어 올려 포니테일 둘레로 머리를 감아 줄 수 있을 만큼 머리 길이가 충분히 길어야 한다. 그 다음으로는 머리카락의 끝을 집어 넣어 헤어 핀으로 잘 고정시켜주면 끝. 만약 머리카락의 길이가 짧다면 텍스처가 살아있는 브레이딩 헤어를 사용해서 번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자신의 머리를 포니테일로 잘 잡아준 후, 한 패키지의 브레이딩 헤어를 꺼내 포니테일 주변으로 감아주고 헤어 핀으로 고정시키면 된다. 사진은 Equal Jamaican 트위스트 브레이드 헤어 1B 한 팩으로 완성한 Faux Bun 스타일이다.

 

가발

 가발은 자연모를 완벽히 보호해 줄 수 있는 방법이다. 가발로 할 수 있는 스타일에는 한계가 없다. 컬러, 텍스처 길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최신 유행 스타일에서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가발 스타일은 빠르고 쉽기까지 하다. 가발은 부분 가발, 전체 가발, 레이스 가발에서 맞춤형까지 있다. 전체 가발을 착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원래 머리는 브레이드한 후 가발 캡을 쓰는 것이 좋다. 일단 가발을 착용하고 나면, 잘 고정되었는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인지 그리고 자연스럽게 보이는 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크로셰 (Crochet)

크로셰 익스텐션은 프로텍트 스타일 중에서도 매우 인기있는 방식이다. 자연모를 평평하게 브레이드 한 후, 브레이드 훅을 이용해 익스텐션을 자신의 브레이드에 불쳐주면 된다. 어떤 종류의 스타일이나 헤어도 크로셰 익스텐션으로 가능하다.

 

플랫 트위스트 업두 스타일 (Flat Twist Updo)

두 줄 트위스트나 플랫 트위스트는 업두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 가장 먼저 아주 약한 열로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서 두 줄 트위스트나 플랫 트위스트로 땋아줄 것. 그리고 헤어 핀을 이용해 업 두 스타일로 고정시켜준다. 연약한 끝부분을 피해서 집어넣어 고정시켜 줄 것. 사진의 이미지는 모델의 자연모만을 이용해 완성한 스타일이다.

 

헤드 랩 (Head Wrap)

헤드 랩이라는 옵션은 쉽게 간과되기 일쑤이다. 이 옵션은 내추럴 헤어를 보호해줄스타일이면서 동시에 매우 패셔너블한 헤어 악세서리이다. 머리 전체를 랩으로 둘러줄 수도 있고 일부분만을 스타일링 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 랩을 할 때, 자연모는 퍼프나 포니테일로 위로 올려준 후 랩을 해야한다. 직사각형 스타일의 랩을 사용해서 머리 둘레로 둘둘 감아주고 이마 위에 매듭을 지어준다. 느슨한 끝 부분은 같이 꼬아서 매듭에 감아주고 헤드 랩의 이 끝부분을 매듭 안으로 집어 넣어 준다. 헤드 랩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위해 bobby핀으로 고정시켜주면 완성된다.

 

반투 나트 (Bantu Knot)

반투 나트는 누비안 나트 (Nubian Knot)라고도 불리는데, 누구나 시도해봄직한 쉬운 프로텍트 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여러 부분으로 갈라 놓는다. 머리카락의 두께와 길이에 따라 적당한 사이즈로 매듭이 지어질 수 있도록 머리카락을 나누는 과정이 필요하다. 머리카락을 갈라놓고 나면 각 부분을 트위스트 해주는데 이 트위스트를 하면서 동시에 머리카락을 감아 말라 올려 준다. 머리 전체를 전부 말아 올려 매듭 모양을 완성한다. 나트를 고정시키기 위해서 헤어핀이 필요하다. 사진은 헤어를 붙이지 않고 모델의 자연모로 완성한 스타일이다.

 

 

Quawayna Tyus는 Milwaukee, WI에서 활동하는 전문 코스메톨로지스트(cosmetologist)로 프리랜서 작가와 블로거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내추럴 헤어와 익스텐션이며 사진촬영, 뮤직 비디오, 패션 쇼 등의 스타일링등 전문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