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스토어에 어울리는 레이저 제모기 판매

[2017년2월호, 46페이지]

브랜드 네임보다 흑인 피부에 잘 작동하는 레이저 종류가 중요하다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형태의 전자제품들이 가랑비에 옷 젖듯 우리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 그중에는 뷰티 스토어에 어울리는 제품들도 꾀 있는데, 저렴해진 보급형 레이저 제모기가 뷰티 스토어를 찾는 손님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뷰티 스토어에서 취급할 레이저 제모기를 고를 땐 제품에 어떠한 종류의 레이저가 장착되었는지를 확실히 확인해야 할 것 같다. 사람의 피부 톤마다 잘 작용하는 레이저가 따로 있기 때문다. 따라서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는 흑인 피부에 잘 작동하는 레이저를 사용한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Nd:YAG Lasers, Diode Lasers, IPL 종류의 레이저가 사용된 제품이 어두운 피부와 검은 헤어를 갖은 피부에 작동을 잘 한다. 레이저 제모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레이저 기술을 이용한 제모기로 소비자의 발을 뷰티스토어로 불러보면 어떨까?

 

레이저 제모술이란

레이저를 이용하여 털을 영구 제거하는 시술이다. 멜라닌 색소를 타겟으로 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털 생성에 관계하는 부위에 레이저를 쏘아 열을 흡수하게 하고 모근 조직을 파괴하는 시스템이다. 레이저가 검은색에만 반응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피부조직이 손상될 우려 또한 적다. 하지만 피부에 멜라닌이 많은 어두운 피부 톤을 갖은 이들에게는 레이저가 모근뿐 아니라 피부에까지도 전달되어 그 효과가 덜 하거나 없을 수 있고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시술 전에 피부가 햇볕에 타지 안도록 자외선 차단에 주위를 기울이고, 어두운 피부 톤을 갖고 있는 이들은 꼭 Nd:YAG Lasers , Diode Lasers 또는 IPL 라이트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제모하도록 한다.

 

레이저 종류와 흑인에게 잘 맞는 레이저

현재 제모에 사용되는 레이저의 종류로는 알렉산드라이트(long-pulse alexandrite) 레이저, 800nm 다이오드(diode) 레이저, 긴 파장의 엔디야그(long-pulse Nd:YAG) 레이저, 다이오드(diode) 레이저가 있다. 그리고 레이저는 아니지만 아이피엘(IPL)도 제모 치료에 사용되는 빛이다. 이 중 앞에서 언급된 Nd:YAG Lasers , Diode Lasers, IPL이 흑인의 피부에 작용한다. 털의 멜라닌에 에너지를 집중시켜 털을 파괴하는 원리는 동일하므로 털의 굵기나 부위에 따라 레이저를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피부나 털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강도로 조절하여 시술하게 된다.

 

레이저 제모 시기

레이저 제모는 약 5~6주 정도의 간격으로 5~6회 정도 시술을 일차적으로 한다. 레이저 제모는 성장기 털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모낭의 성장 주기에 따라 일정 시간 간격으로 시술 해야 한다. 중간중간 레이저를 받지 않았던 모근에서 털이 다시 자라나는 경우도 이러한 이유에서 발생한다. 5~6회 시술을 치르고 나면 약 80~90% 이상의 털들이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물론 브라질리언 제모나 남자 수염제모와 같이 호르몬 의존성 털을 제모해야 하거나 검은 피부 위의 털을 제모해야 하는 경우는 더 많은 횟수를 요구하기도 한다.

 

레이저 제모 통증의 정도와 부작용

레이저 종류에 따라 통증 정도는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약간 뜨겁거나 따끔거리는 느낌 정도이다. 시술 후 얼음찜질을 하여 통증과 놀란 피부를 진정시켜 특별한 회복 시간을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 부작용으로 치료 부위에 화상을 입거나 물집이 형성될 수 있으며 딱지가 앉기도 한다. 치료 후 일시적으로 홍반이 발생하며 과다 색소 침착, 색소 소실과 같은 현상이 관찰되기도 한다. 피부가 검은 사람에게서 색소 변화가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흑인의 레이저 치료 전후에는 자외선 차단이 더욱 중요하며, 햇볕이 탄 후 레이저 제모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함께 팔면 좋은 마취 크림과 레이저 범프 트리트 먼트

통증을 잘 참지 못하는 경우에는 마취 연고를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자. 약국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제모 시술을 할 부위에 마취 연고를 바르고 흡수가 잘 되게 랩으로 감싸놓으며, 마취가 되는 데는 30~50분가량 걸린다.

따끔따끔 깨끗해진 피부를 기대하며 참아낸 제모 후 실망하는 이들이 많다. 털은 제거되었지만 검흣검흣 곰팡이를 연상케하는 피부와 닭살같이 올록볼록한 피부표면 때문이다. 인그로운 헤어로 인해 생긴 현상인데 이는 남성들이 자주 사용하는 레이저 범프 트리트먼트를 이용해 깨끗하게 밝힐 수 있다. 현재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High Time Bump Stopper를 제모 후 깨끗하지 못한 피부 표면으로 실망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자. 검흣검흣 점처럼 변해버린 남성들의 턱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피부 표면을 밝히기도 효과적이다.

셀프 제모나 왁싱을 하던 제모의 트렌드가 레이저 시술을 통한 영구제모로 전환되는 추세다. 높은 가격의 레이저 제모가 최근에 와서 저렴해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래도 인중을 시작으로 겨드랑이, 팔, 다리, 비키니 라인 등 바디 전체를 샵에 가서 시술을 받기에는 비용적 부담이 커진다. 그런데 저렴하게 출시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덕에 가정에서도 가족 전체가 제모기를 공유하고 바디 전체 영구 제모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제모는 현대 여성에게 있어서 선택이기 보다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는 관리인 만큼 귀찮은 제모를 한결 수월하게 도와줄 레이저 제모기는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젤 네일 라이트가 보편화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각 가정에 소유했던 것처럼, 서서히 일반 제모 제품의 사용은 줄고 레이저 제모기로 대체되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다. <유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