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점점 고도화되는 인류 문화와 전광석화 같은 발전을 거듭해 온 21세기의 역사는 이제 2017년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내년 한 해 살림을 설계하시는 많은 미주 뷰티인과 그분들의 가정 및 뷰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께 기쁨과 만복이 깃드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해의 경제 불황의 여파를 미처 떨쳐버리지 못하고 새해를 맞이하게 된 것이 못내 아쉽기만 합니다. 그렇지만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께 이렇게 기쁨의 인사를 드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살아가는 것이 삶의 연결이라면 어제 이겨내지 못한 아쉬움을 오늘의 새로움으로 바꿔 내일의 활기로 바꿀 수 있길 바라며, 2017년에는 계획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로운 날이 매일 우리의 곁을 지날 때 그 매일을 희망으로 채우면 축복 안에 사는 것이고, 스스로 절망하고 산다면 남는 것은 좌절뿐입니다. 매일의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용기는 미래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새로 열기 위해서 뷰티 산업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제는 생산에 눈을 돌려야 할 시기라는 것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도.소매 간에는 원활한 소통으로 서로가 화합하는 참된 사업자의 근간을 이루어 나가야 합니다. 서로를 설득하기 위한 대화가 아니라 서로의 생각을 경청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다각적 소통이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미국 시민으로 살아가지만 한국인의 정체성을 갖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 다국적 사회에서 민족적 위상을 세우기 위해 우리는 도덕적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질서 있는 민족으로 살아가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민족적 위상이 이 다국적 사회에서 인정을 얻으려면 신뢰를 얻는 한국인 도덕성에 의한 질서가 있는 민족으로 살아 가야 할 것입니다. 그동안 뷰티업계를 민족 사업으로 그리고 한국인의 긍지를 담은 사업으로 발전시켜 오신 여러분의 노고에 찬사와 감사를 드립니다.

한편으로는 지도 체제의 존재성을 저버리는 경향이 있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미래를 열면서 새로운 각성과 각오가 요구되는 시점이라는 것을 주시하여야 합니다. 누구나 행동하는 자유인이 될 수 있도록 불신과 불만에서 벗어나 어디서나 신뢰받는 참된 지도자의 표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뷰티산업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방대한 분량의 교재를 발행하고, 한인 뷰티 업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CosmoBiz 한글판과, 영어권 2세 경영인, 영어권 종업원, 그리고 각 지역에서 오피니언을 이끄는 주요 미용사들을 위해 발행하는 CosmoBiz 영문판 제작에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 BBIM 뷰티산업 연구원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박수를 보냅니다.

미력하나마 BBIM 연구원은 2017년 한 해를 국제 교류의 해로 지정하고 먼저 한국 유수 미용대학 학생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연구원의 노력이 글로벌 뷰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한민족 전체의 위상을 높이는 발판이 되길 바라고,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정유년 새해를 맞아 가정과 사업체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BBIM 뷰티산업연구원 이사장 이상호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