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헤어 익스텐션의 모든 것

오늘날 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헤어 익스텐션 제품들이 존재한다. 각각의 제품들은 서로 다른 길이, 다른 스타일, 다른 색깔을 뽐내며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의 눈에 이렇게나 많은 종류의 제품들은 너무 압도적이라 나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과 방법이 무엇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을 터. 그래서 코스모비즈 12월 호에서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헤어 익스텐션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헤어 익스텐션의 모든 것에 대한 기획을 선보이고자 한다.

How To Attach Hair Extension

헤어 익스텐션은 헤어스타일을 돋보이도록 만드는 훌륭한 방식이다. 오늘날, 외적인 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또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면서 여성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항목들이 많아졌으며, 더 많은 여성들이 헤어 익스텐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헤어 익스텐션을 하는 방식도 그 종류가 많다. 개개인의 요구와 스타일에 따라 어떻게 머리를 붙일 지 선택하면 된다. 그런데, 선택지가 무엇이 있는지, 개별 방식이 어떤 특징들이 있고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도통 몰라서 주저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이 기사를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내 머리에 다른 머리를 이어 붙이는 이러한 다양한 헤어 익스텐션의 방식들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위빙 헤어 익스텐션

위빙의 기원은 가발에서 찾을 수 있다. 가발을 만들기 위해 라이너에 헤어 익스텐션의 웨프트를 붙였다면 위빙 헤어 익스텐션은 사람의 머리에 직접 헤어 익스텐션을 부착하는 것인 셈이다. 위빙은 헤어 릴랙스가 인기를 끌면서 함께 인기가 상승하였다. 머리를 릴랙스하기 위해서는 이중 삼중의 무거운 케미컬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한번 릴랙스 과정을 거치면 한동안의 휴지기가 필요하다. 이 휴지기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콘로로 땋아 헤어 익스텐션을 하게 된다. 릴랙스와 위빙 헤어 익스텐션은 이렇게 연이어 헤어 트렌드를 이끌어간다.

위빙 헤어 익스텐션에는 아주 다양한 테크닉들이 있다. 기본적인 바느질 방식 및 본드 방식 외에도 여러 방식으로 헤어 익스텐션을 부착할 수 있다. 이 방법들은 헤어를 이어 붙이는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1. 바느질 위빙

weaving21500x996-copy바느질 위빙 방식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헤어 익스텐션의 방식이다. 가발에서 웨프트가 위그 라이너에 바느질되는 것처럼 헤어 익스텐션 제품이 고객의 콘로에 바느질되어 연결된다. 그리고 고객의 머리 앞 부분은 클로셔를 이용해 덮어주거나 아니면 고객의 자연모를 빼내어 덮어주면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고객의 머리에 단단하게 바느질 되기 때문에 불편하거나 어색하지 않아 인기 있는 헤어 익스텐션 방식이다. 또한 바느질 위빙은 상대적으로 시간이 적게 걸린다는 장점도 있다. 일반적으로 1시간 정도면 완성이 가능하다. 바느질 위빙은 4주 이상 지속될 수 있고 또한 그냥 자연 모처럼 감을 수도 있고, 스타screen-shot-2016-11-16-at-9-25-06-am일링도 가능하다. 관리가 쉽고 제거하기도 손쉬운 헤어 익스텐션 방식이다.

2. 본드 위빙

콘로에 웨프트를 바느질하는 대신 웨프트를 고객의 자연모 위에 본드로 붙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본드 위빙으로 헤어 익스텐션을 고객의 자연모 모근 근처에 글루로 붙이는 방식이다. 익스텐션은 콘로에 붙일 수도 있고, 아니면 느슨한 헤어 자체에도 붙일 수 있다. 바느질 위빙이 4~8주 지속되는 반면, 글루 위빙은 2~3주간 지속된다. 본딩은 매우 편한고 빠른 위빙 방식이다.

3. 네트 위빙

screen-shot-2016-11-16-at-9-23-42-am네트 위빙은 요 근래 몇 년 사이 큰 인기를 얻은 방식이다. 웨프트가 주로 네트나 스타킹 캡위에 바느질 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스트레스를 전혀 주지 않는다. 헤어 익스텐션이 두피에서 떨어져 바느질 된다. 달리 말해, 머리에 닿는 부분이 네트의 바깥쪽 경계로 이 부분만이 콘로에 맞닿는다는 말이다. 네트 위빙은 가장 안전하고 최소의 스트레스로 헤어 익스텐션을 할 수 있는 바느질 위빙의 한 방식이다.

이러한 편한 방식의 네트 위빙은 2008년 로얄 아이맥스에 의해 개발되었다.

4. 테이프 온 위빙

SAMSUNG CAMERA PICTURES

테이프 온 방식은 헤어 익스텐션을 하는 가장 편리하고 쉬운 방식이다. 고객의 자연모에 헤어 익스텐션 제품을 테이프로 붙여주는 방식이다. 테이프 온 위빙 방식은 상대적으로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시간이 적게 걸리고 자주 샴푸를 해도 최소 1달은 지속 가능하다. 테이프를 열로 압축하면 고객의 자연모에 더 단단하게 고정되어 물이 침투할 수 없도록 할 것이며, 빠른 건조와 스타일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습득하기 매우 쉬운 방법이며, 헤어 익스텐션 제품도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라 할 수 있다.

테이프 온 익스텐션은 보통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헤어 익스텐션을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로 값싼 헤어보다는 건강한 레미 등급의 헤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제조과정의 인건비와 좋은 품질의 헤어 섬유 비용까지 더해져 테이프 온 위빙 제품의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익스텐션 제품을 여러 번 재사용한다면 가장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다. 각각의 헤어가 네트에 고정되어 다시 우레탄 코팅으로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떨어져 나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잘만 관리한다면 몇 년이라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5. 클로져(Closure)

screen-shot-2016-11-16-at-9-34-10-am고객이 머리 전체를 위빙으로 했을 때 웨프트를 안 보이게 하면서 머리 위를 덮는 것이 쉽지 않다. 만약 고객의 헤어 텍스처가 헤어 익스텐션하고 매치된다면, 자연모의 일부가 웨프트를 덮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클로저는 위빙을 가리고 보이지 말아야 할 것을 안 보이게 하면서 동시에 자연모에도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다. 헤어 클로저도 글루로 붙이거나 콘로에 실로 바느질할 수 있다. 놓이는 머리 위치에 따라 다른 사이즈와 모양이 가능하며, 머리에 제대로 붙이고 난 후, 가르마를 탈 수도, 뒤로 넘길 수도 있고 땋을 수도 있으며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도 있다. 레이스 클로저, 스킨 클로저, 모노필라멘트 클로저, 인비저블 파트 클로저 등이 있다.

6. 클립인 헤어

prox1-copy지금 당장 머리를 바꾸고 싶거나, 특별한 날을 위한 빠른 스타일링이 필요하다면, 클립인 헤어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헤어의 볼륨이나 길이를 덧붙이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 바로 클립인 익스텐션이다. 클립인의 방법은 매우 쉽게 붙이고 뗄 수 있어서 아주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몇 초안에 머리를 붙이고 떼어낼 수 있다아주 획기적으로 머리를 바꾸거나 영구적인 익스텐션을 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다. 클립인은 몇 초 혹은 몇 분 안에 입고 쓰고가 가능하다.

브레이딩 헤어 익스텐션

헤어 브레이딩은 주로 아프리카에서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그 밖의 세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욱이 브레이딩은 개인의 사회적 지위와 부를 상징하기도 한다. 어떤 특별한 브레이딩은 결혼 유무를 알려주거나 어떤 신분인지를 드러내 보이기도 한다. 현대 사회에서 브레이딩은 편리하고 예쁘기 때문에 사람들이 즐겨 하는 헤어 스타일링이다.

1990년대 말, 많은 수의 아프리카인들이 미국으로 이주해왔고 그들에 의해 브레이딩 문화와 서비스가 미국에 도입되어 널리 퍼지게 되었다. 2000년에서 2005년 사이 새로 문을 연 아프리카 브레이딩샵은 문 닫은 미용실 수와 거의 같았다.

1. 두 줄 땋기

2%ec%a4%84-%eb%b8%8c%eb%a0%88%ec%9d%b4%eb%93%9c브레이드가 아프리카에서 유래되었기는 하지만, 두 줄 트위스트 스타일은 미국에서 태어났다. 이 방식은 곱슬모를 엉키거나 거칠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며, 헤어 익스텐션을 중간에 덧붙이면, 어떤 형태나 길이로도 변형이 가능하다. 세 줄 땋기와 달리 머리카락에 주는 스트레스도 적은 편이다.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땋으면서 형태를 만드는 대신, 두 줄 땋기 트위스트는 곱슬 모의 자연스러운 방향을 따라 어떤 압박도 없이 자연스럽게 모양을 잡을 수 있다. 이온 내추럴 헤어가 킹키 트위스트를 내놓으면서 밀레니엄 초창기에 이 두 줄 트위스트는 엄청 인기를 끌었다.

2. 세 줄 땋기

3줄 땋기 방식을 거의 모든 국가와 민족에게 인기 있는 기본적인 브레이드 방식이다. 이것은 머리카락이 얼굴에 닿지 않도록 긴 머리카락을 잘 관리하는 한 방법이다.

3. 크로셰 브레이드

크로셰 브레이드 익스텐션은 현재 매우 유행 중이다. 이 방식은 유지 관리에 따라 6-8주도 지속될 수 있다. 크로셰 후크를 이용해 익스텐션을 머리에 잇대어 붙이는 방식이다.

퓨전 헤어 익스텐션

헤어 퓨전은 가닥 가닥의 머리카락을 기존의 머리카락에 접합시켜 결합 시키는 방식으로 글루를 녹이거나 마이크로 링을 사용하여 붙인다. 열사고성 접착제가 두피로부터 1/4인치 정도 떨어져서 녹아 붙게 된다. 특별히 제작된 열 발생기가 접착 성분을 녹이는데 사용되며 녹은 접착제가 식으면서 머리에 단단하게 달라붙게 된다. 된다. 1970년대 처음으로 소개되었으며, 1990년대 메가 헤어나 그레잇 렝스, 프리스코와 같은 메이저 퓨전 헤어의 활약에 힘입어 큰 인기를 누렸다.

최근에는 접착제 대신 마이크로 링이 사용되는데, 상대적으로 헤어를 붙이기 쉽고 익스텐션 제품도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헤어 익스텐션의 끝부분은 접착제에 따라 다양한 모양인데, I 모양, U 모양과 마이크로 링 팁으로 나뉜다.

1. 핫 앤 콜드 퓨전

scan-1-copy1990년 후반scan-1까지 핫 글루 건이 헤어 익스텐션을 붙이는데 많이 사용되었다. 일부는 글루를 녹인 그릇에 제품
끝을 담가서 붙이는 방식을 쓰기도 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손가락으로 뜨거운 글루를 만지지 않을 수 없는데, 달라스에 있는
Lord and Cliff가 이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퓨전 헤어 익스텐션 아이론을 개발 특허를 받았다. GREAT LENGTH는 이 아이디어에서 출발 콜드 퓨전 기술을 소개했는데, 직접적인 열이 아니라 초음파를 사용했다.
퓨전 헤어 익스텐션은 한 달 내지 두 달마다 접착 부분을 다시 수정하면 4-5개월간 유지할 수 있으며  아크릴 베이스의 열가소성 접착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펜치로 힘을 가하면 먼지처럼 쪼개지기 때문에 헤어익스텐션을 자연모에 손상을 주지않고 떼어낼 수 있다.

2. 링 퓨전
scan-copyscan링 퓨전은 가장 새로운 방법 중의 하나로 스트레이트 헤어에 적합하다. 곱슬모나 웨이브 진 머리, 릴랙서로 편 머리에도 링이 매달리면 머리카락이 자라면서 링이 밖에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 링은 I 팁 글루 방식이 발전된 방식이다. 링 모양의 구슬과 락 액세서리를 꽉 조이는 방식의 I팁이 처음에 개발되었고, 후에 실리콘이 들어있는 작은 금속 링으로 변모된다. 머리카락을 링으로 통과시켜 펜치로 단단하게 링을 조이면 머리카락이 연결되는 방식이다. 일반 퓨전처럼 열처리가 필요 없어서 고객이나 스타일리스트가 화상을 입을 위험이 없으며 진득한 글루를 다루지 않아도 된다. 브레이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준비 시간도 필요 없다. 그리고 헤어 익스텐션 제품을 관리만 잘
하면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헤어 익스텐션은 마치 마법과 같다. 어느 순간 긴 머리가 되었다가, 다른 빛깔을 입었다가, 순간에 변신이 가능하다. 예쁜 헤어스타일로 가는 길도 참 다양하게 많다. 전문적인 지식과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어느 길이 가장 좋은 길인지 현명하게 안내할 뷰티 컨설턴트가 되어보자.

Comments are closed.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