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 아이론, 흑인 모발에 사용하기 알맞은 온도와 플레이트는?

흑인들에게 위빙 익스텐션 헤어는 본인의 내추럴 헤어와 다를 바 없는 진짜 헤어처럼 여겨진다. 그래서 위빙 헤어도 내추럴 헤어와 같이 취급하여 관리한다. Heat Protectant를 뿌리고 기능성 플랫 아이론과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여 스타일링하는 것도 그러한 이유에서다. 덕분에 헤어 전자제품은 유행에 관계없이 꾸준히 팔리는 제품이기도 하다. 어떤 기능을 갖춘 플랫 아이론이 흑인들의 모발과 더불어 늘어가는 히스패닉 손님의 모발에 적합할지 Nicka K사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자.

흑인의 모발에 적합한 플랫 아이론

잦은 스타일링으로 흑인의 모발은 많이 약해져 있다. 저렴하다고 아무 플랫 아이론이나 사용했다간 모발을 스트레이트로 펴는 시간이 오래 걸릴뿐 아니라 잘 피어지지도 안고 모발만 많이 상하는 꼴이 발생한다. 그래서 흑인들은 기능을 갖춘 플랫 아이론을 사용해야 한다.

흑인들의 모발은 컬의 정도가 비교적 심하기 때문에 플랫 아이론을 낮은 온도에서는 사용하게 될 경우 스타일링을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또한 잘 펴지지도 않는다. 그러한 이유에서 흑인들은 플랫 아이론의 온도를 최소 430도 이상 올라가는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시키는 세라믹 플레이트를 선호한다.

세라믹 플레이트는 플랫 아이론의 열이 전달되는 납작한 판 부분을 세라믹으로 처리한 제품을 말한다. 세라믹 플레이트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세라믹 판 전체에 열을 균일하게 퍼트려 열이 한쪽으로 몰리는 현상이 없는 것이다. 열이 한쪽으로 몰릴 경우 스타일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고 열이 몰리는 부분에 닿는 모발은 심한 손상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Nicka K의 플랫 아이론 제품은 흑인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기능을 보유한 제품이다. Nicka K사의 전자제품은 기획 단계부터 철저한 소비자 위주의 제품 개발과 생산 현지에 있는 직원들의 철저한 품질 관리로 최상의 전자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Nicka K의 플랫 아이론은 흑인의 모발에 최적화된 430~450℃ 의 제품과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막아 주는 Heat Protect Spay를 넣은 콤보 제품 등 흑인 모발을 위한 최상의 품질을 공급하고 있다.

히스패닉 손님에게 적합한 플랫 아이론

히스패닉 손님의 모발은 가늘기 때문에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펴지고 플렛 아이론을 사용해야 하는 시간이 짧다. 모발이 가늘기 때문에 자신의 모발 두께와 상태에 맞는 온도 조절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히스패닉 손님은 플랫 아이론을 고를때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한다. <유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