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미용실에서 벌어지는 헤어 익스텐션 이야기

전문가의 손을 거치지 않고서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없는 헤어 익스텐션은, 미용사의 의견이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은 최전방에서 소비자와 가장 우선적으로 소통하고 그래서 그들의 의견은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선입견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뷰티 스토어에서는 미용사들이 갖는 헤어 익스텐션 제품에 대한 견해에 관심을 두고 귀 기울여야 한다. 미용사가 말하는 헤어 익스텐션과 그 속에서 뷰티 스토어 헤어 익스텐션 장사에 관계되는 정보를 알아보자.

브레이드와 위빙

SAMSUNG CAMERA PICTURES

SAMSUNG CAMERA PICTURES

손님들도 하루 종일 시간을 버려야 하는 브레이드가 부담스러운 헤어스타일이다. 그래도 한번 하고 나면 브레이드만큼 편한 헤어스타일이 없다고들 한다. 아닌 게 아니라 실제로 브레이드 스타일은 위빙과는 다르게 정말 아무런 관리가 필요하지 않는다. 아침에 눈을 뜨면 머리 손질 없이 그대로 나갈 수 있는 유일한 스타일이다. 이러니 흑인들 사이에서 브레이드 스타일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한번 하고 나면 유지기간이 길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어떤 이들은 최대한으로 끌어 한 번 한 브레이드 한 머리를 5달까지도 버티고 풀지 않는다. 두피 건강을 생각하면 브레이드의 권장 유지기간은 2달이다.

미용실에서 브레이드와 위빙 익스텐션은 모두 고루 인기 있는 스타일이다. 브레이드 스타일이 지겨워질 때면 위빙으로 스타일을 바꾸고 위빙이 지겨우면 브레이드로 스타일을 번갈아가며 바꾼다. 위빙 익스텐션은 느낌도 진짜 자신의 모발 같은 느낌이지만 흑인 여성들은 익스텐션 헤어를 진짜 내추럴 헤어와 같이 취급한다. 수분 공급, 빗질, 스타일링 등 내추럴 헤어에 투자하는 일이라면 위빙 익스텐션 헤어에도 여과 없이 한다. 헤어드라이어로 모발을 말릴 때나 플랫 아이론으로 모발을 필 때 익스텐션 헤어에 Heat Protectant를 뿌려주는 것은 예삿일도 아니다. 어떤 이들은 고가의 위빙 익스텐션 머리를 붙이고 본인의 내추럴 헤어보다도 더욱 심혈을 기울여 관리한다.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들에게 자신의 머리에 붙어있는 위빙 헤어도 2달 동안은 본인의 머리나 다름없는 것이다.

미용사가 추천하는 샴푸 방법

재료: 일반 샴푸 또는 위빙 샴푸, 티트리 오일 또는 페퍼민트 오일, 아몬드 오일, 두피 스크래쳐

방법: 미용실에서 하는 샴푸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지 않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샴푸를 이용해 머리를 감는데 가끔은 샴푸를 하기 전에 소독약을 사용하는 과정을 추가한다. 샴푸와 비교해 소독약의 입자가 얇아 모발이 뭉쳐있는 구석구석의 균을 관리할 수 있다. 샴푸 전에 소독약을 두피에 도포하고 잠시 기다렸다 일반적인 샴푸로 머리를 감는다. 그런데 여기에 소독약 냄새가 배일 수 있는 단점이 있다. 화학 성분인 소독약은 냄새가 향기롭지는 못하다. 모든 헤어에 냄새가 배는 것은 아니고 사람의 피부 성격에 따라 모발이 뭉쳐있는 콘로우 부위에 배일 수 있다.

소독약 냄새가 싫은 사람은 티트리 오일이나 페퍼민트 오일에 아몬드 오일을 섞어 샴푸할 수 있다. 티트리와 페퍼민트에도 소독 성분을 가지고 있다. 섞은 오일을 두피에 바르고 잠시 기다렸다 같은 방법으로 일반 샴푸를 이용해 머리를 감을 수 있다. 오일 관리는 기분도 냄새도 모두 좋은 관리 방법이다. 머리를 감을 때 스크래쳐를 사용하면 손가락을 넣기 불편한 구석구석까지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다.

헤어 익스텐션 제거

일반적으로 익스텐션 헤어 제거는 익스텐션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스타일로 머리를 바꾸기 위해 미용실에 들러 그 자리에서 제거와 새로운 스타일을 함께 진행할 수 있고 새로운 미용사를 찾아가는 경우 익스텐션 헤어를 본인이 직접 제거하는 손님도 있다. 제거 방식은 간단하다. 위빙 익스텐션은 옷에 실밥을 풀어 내듯이 제거할 수 있다. 위빙 헤어를 살짝 잡아당겨 손가락 감각을 이용해 팽팽해진 실을 본인의 모발과 구분해 실을 끊어가며 제거한다. 테입프 인 익스텐션은 접착제 부분에 충분한 오일을 적셔주고 조심스럽게 테이프를 제거한다. 마이크로링 익스텐션은 마이크로링이 납작하게 눌려있는 부분과 반대 방향으로 링을 눌러 다시 동그란 링의 모양으로 공간을 넓힌 후 익스텐션 헤어를 제거할 수 있다.   

미용실, 뷰티 서플라이를 반격하다

뷰티 스토어에서 팔아야 할 헤어, 위빙 샴푸, 두피 스크래쳐 등을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각격에 몇 배나 더 비싼가격에 미용실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제품이니 믿고 구매한다. 어떤 미용사는 뷰티 스토어에서 모발을 사오는 손님은 아예 받지도 않는다. 미용사는 자신이 직접 홀세일을 통해 머리를 구매하고 손님까지 받으면 남는게 많은 장사라 굳이 뷰티 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헤어를 구매하는 것이다. 자율경쟁체제에서 새로운 영역침범이라하여 법적으로 막을 수도 없는 일이고 한인 소매점입장만 억울한 상황이다. 과거 뷰티 서플라이에서 미용사의 영역을 침범했던 화살이 이제 우리 한인 소매점을 향해 돌아와 이번엔 미용실에서 뷰티 스토어의 영역을 침범하고 있다. <유지원 기자>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