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눈썹 하나로 기막히게 예뻐진다

인조 속눈썹 탐구

깊고 화려한 눈매 연출을 위해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필수다. 짧고 숱 없는 속눈썹, 그냥 그러려니 하기엔 텔레비전 속 연예인의 예쁜 눈이 너무 부럽기만 하다. 더욱 돋보이고 싶어하는 XX 염색체는 이제 인조 속눈썹의 세계로 한발 들어오게 된다. 감아도 예쁜 눈을 위해, 훔쳐보게 되는 예쁜 옆모습을 위해 인조 속눈썹에 도전하는 이들. 인조 속눈썹을 내 눈으로 쏙 갖고 들어오는 방법, 인조 속눈썹 사용 지침을 소개한다.

인조 속눈썹을 직접 붙이는 사람이던, 인조 속눈썹을 판매하는 사람이던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눈매 및 얼굴형 그리고 속눈썹 칼라와 길이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속눈썹을 찾는 일이다. 가짜를 진짜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인조 속눈썹 붙이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또한 휴먼 헤어 속눈썹을 살 건지, 아니면 신테릭 섬유로 만들어진 제품을 구매할 건지도 결정해야 한다. 둘 사이에는 텍스처와 마스카라를 바르는 부분에 있어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휴먼 헤어로 만들어진 인조 속눈썹의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속눈썹의 모양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가장 흔한 라인 속눈썹과 일명 쏙쏙이라 불리는 클러스터 속눈썹 타입이다. 라인 속눈썹의 경우에는 자신의 속눈썹보다 조금 더 길고 조금 더 풍성한 정도의 볼륨을 가진 제품을 골라야 가장 자연스런 연출을 할 수 있다. 길고 화려할수록 인조 속눈썹은 붙인 티가 나기 마련이다. 클러스터 속눈썹의 경우에는 눈매 바깥쪽에 붙여서 연출하거나 더 풍성한 두께감과 길이를 주고 싶은 곳에 부분적으로 붙이기도 한다.

자신에게 맞는 자연스럽고 질 좋은 인조 속눈썹을 선택해서 올바른 방법으로  제대로 붙이기만 한다면, 진짜 내 눈썹처럼 연출이 가능하다. 특별한 ‘나’로 새로워지기 위해 기꺼이 투자하는 이들에게 거울 속의 ‘나’와 사랑에 빠질 기회를 주자. 좋은 인조 속눈썹 제품으로. <김혜정 기자>

속눈썹 이렇게 붙이세요.

  1. 속눈썹을 붙이기 전에 아이 메이크업을 끝낸다. 섀도를 바르고 아이라인까지 그려놓는 것이 좋다. 눈 화장을 하고 붙여야 속눈썹 매듭이 티 안 나게 자연스럽게 붙는다.
  2. 뷰러로 자신의 속눈썹을 먼저 올려준다. 인조 속눈썹은 기본적으로 자연스러운 컬이 잡혀있다. 최대한 비슷한 컬을 만들어주자. 짧은 속눈썹의 경우에는 가능한 최대한의 컬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3. 라인 인조 속눈썹 : 원하는 길이만큼 인조 속눈썹을 잘라준다. 라인 속눈썹을 잘라서 클러스터 속눈썹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다만 숱이 많고 길고 무게가 있는 것은 커팅 해서 사용하기 힘들다. 클러스터 인조 속눈썹 : 집게를 사용해서 인조 속눈썹을 풀어 부풀려야 한다.
  4. 라인 속눈썹은 조심해서 본드 부분을 뜯어내고 클러스터 인조 속눈썹은 가볍게 풀을 발라준다.
  5. 풀이 살짝 마를 때까지 기다리면 눈썹을 붙일 때 덜 미끄러져서 좋다.
  6. 라인 속눈썹 : 집게를 사용해서 눈꺼풀의 바깥쪽 코너에서부터 붙여준다. 실제 속눈썹을 인조 속눈썹 사이로 눌러서 섞이도록 해준다. 클러스터 속눈썹 : 눈꺼풀의 아이라인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붙여준다.
  7. 풀이 잘 마르도록 바람을 불어준다.
  8. 인조 속눈썹이 마르고 난 후, 아이라인을 보정하는 것이 좋다. 이때는 펜슬라이너나 젤 라이너를 사용하면 안 된다. 속눈썹을 잘못 건들려 떨어뜨릴수 있기 때문이다. 붓 펜이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덧바르거나 수정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두 개의 속눈썹을 하나로 합쳐준다는 생각으로 마스카라를 가볍게 발라준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