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메이크업 회사 너도 나도 출시하는 제품들 왜?

올가을 유행을 강타할 메이크업 스타일

  쉽게 찍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든 예쁜 자신의 모습을 기록하고 싶은 충동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본인의 사진을 찍고 다른 이들과 함께 보는 셀피가 유행하면서 새로운 미의 기준과 메이크업 트렌드를 낳았다. 사진에서 조차 자신의 미모를 뽐내고 싶어하는 여성의 심리가 반영되어 사진을 잘 받는 얼굴이 새로운 미인의 기준이 되었고 사진에 예쁘게 찍히는 메이크업이 선호되고 있다.이렇게 아름다움의 가치는 시대의 배경에 따라 변하고, 화장의 트렌드는 새로운 미의 기준에 맞춰 함께 진화한다. 최근 Kiss사에서 출시한 Kiss Professional Contour Kit은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화장 트렌드를 적중해 나온 제품이다. Screen Shot 2016-08-07 at 10.03.26 PM사진에서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Contour Kit은, 셀피의 인기와 함께 여심을 잡기에 충분해 보인다. 셀피 문화의 영향을 받아 올가을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는 컨투어 제품의 판매율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뷰티 마니아 SNS의 컨투어링 포스트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성형수술 한거 아닌가’하는 생각을 자아낼 정도로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Before와 After 사진을 비교해보면 관심을 갖지않고서는 베길 수 없게 한다. 이 마법같은 화장법이 대중의 인기를 끈 것은 당연한 결과일 지도 모른다.

컨투어 제품의 판매율이 올라가면서 형태와 제형이 다양해졌다. 요즘 뷰티 스토어에서 인기 있는 NYX 사의 Wonder Stick도 립스틱을 연상하게 하는 새로운 형태의 컨투어 제품이다. 이전에 없던 크림 타입의 wonderstick_main컨투어 제품이 새로 생겨난 것은 흑인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스토어에 큰 의미를 갖는다. 바로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흑인들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싫어한다. 피부 건강을 염려한다기보다는 미관상 흉해지는 이유에서다. 우리 동양인들도 피부가 건조할 땐 각질이 희게 올라와 민망한 상황을 겪지만, 흑인의 피부는 검고 어두워서 각질의 모습이 다른 인종에 비해 더욱 두드러진다. 마치 불에 타고난 재가 몸에 붙어있는 듯한 모습이 연상되어 흑인들은 건조함을 기피한다. 이것은 뷰티 스토어의 오일장사가 잘될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흑인은 유분을 보충할 수 있는 크림 타입 화장품을 더 선호한다. 반대로 기름기가 많은 피부는 파우더 타입의 화장품으로 피부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흑인 피부와 화장품의 특징을 이해하면 좁은 스토어에 어떤 제품을 취급하는 것이 좋을 지 결정하기 쉬워진다.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할 컨투어 제품 구입시 파우더보다는 흑인이 많이 찾는 크림 제형의 제품을 우선으로 구입하고 진열하자.

그리고 화장품이 진열된 코너에 수분 공급에 탁월한 오일 제품 몇 가지를 함께 진열해도 좋겠다. 앞에서 말했듯 흑인들은 미관상 흉해 보이는 각질을 싫어한다. 그래서 각질을 완화시키기 위해 오일을 많이 바르는데, 요즘 흑인 여성들 사이에서 메이크업 제품에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는 것이 화장을 잘 흡수시키는 팁처럼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브러시를 함께 진열해도 효과적일 것 같다. 컨투어 메이크업에 브러시는 없어선 안될 화장 도구이다. 덕분에 컨투어 제품과 함께 브러시의 판매율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크업 브러시는 종류가 다양하고 그 쓰임새 각기 다르다. 뷰티 스토어에서는 컨투어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브러시 종류와 용도를 파악하여 판매 시 막힘 없이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하자. 컨투어 메이크업을 하고 싶은데 브러시를 따로 구매하기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에게는 브러시가 함께 포함된 Kiss Professional Contour Kit을 추천하는 것도 방법!

컨투어 제품 외 올가을 코스메틱 트렌드; Glossy 매트 컬러로 새로운 소비자층을 발굴하다

최근 몇 년 가을, 겨울의 트렌드를 강타하고 있는 매트 컬러는 호불호가 강하다. 마니아층도 있는 반면, 한편으로 매트 컬러를 발라보고 싶지만 극심하게 드라이한 모습이 부담스러운 것도 일반적인 마음일 것이다. 그러한 아쉬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할 세미 매트 컬러가 나왔다. 매트하면서도 윤이 나는 세미 매트 컬러는, 특히 올가을과 겨울에 대중적으로 팔려나갈 것으로 보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미리 읽은 Kiss 사에서는 강한 매트, 세미 매트 등으로 매트한 강도를 구분해 제품을 출시하였다. 또한 립글로스 매트, 크레용 매트, 립스틱 매트 등으로 형태를 다양화 시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날이 쌀쌀해지면 글로시한 제품보다 매트한 제품이 패션과 분위기에 더 잘 어울리기도 하지만, 여자들은 스웨터를 입는 계절에 글로시한 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매우 꺼려한다. 글로시한 립 제품의 진득거리는 특징으로 스웨터나 코트의 털이 입술에 쉽게 묻기 때문이다. 여자라면 이 부작용을 모두 공감한다. 그래서 날씨가 쌀쌀해지면 글로시한 립 제품의 판매율이 떨어지는 현상도 나타난다. 그렇지만 반대로 생각하다면 매트 제품의 판매율을 올리기 좋은 시기가 된다. 뷰티 스토어에서는 가을 메이크업 제품 진열시 글로시한 립 제품의 구입은 줄이고 세미 메트 컬러의 립 제품을 늘리자.

SNS가 새로운 메이크업 제품 소비자층을 만들었다. 뷰티 전문가들의 SNS와 블로그를 지켜보던 일반인들이 아티스트의 고급 테크닉을 익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만 사용하던 제품들이 SNS에 자주 노출되면서 전문가용 제품이 대중화되었다. 소비자의 추세를 빠르게 읽은 메이크업 컴퍼니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만들어 출 하였다. 그리고 새로 나타나고 있는 메이크업 트렌드의 흐름은, 최전방에서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뷰티 스토어의 메이크업 판매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지원 기자>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