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수영장 표백제 흑인 모발에 최악

수영장 표백제를 피하는 두가지 방법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어린 동생과함께 옆 동네 초등학교 수영장으로 물놀이를 갔다. 신나게 두세 시간 물 놀이를 하고 돌아올 때는 언제나 눈이 빨갛게 충혈되었고 따가운 눈을 비비곤 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물속의 독한 표백제(Chlorine) 때문이었던 것 같다. 주로 수영장과 수돗물에사용되는 표백제는 물속에 서식하는 미 생물체를 죽이기 위해 사용되는 굉장히 독한 화학 성분이다. 그렇게 유익한 표백제는 사실 알고 보면 두피의 수분을 뺏고 모발의 주 단백질인 케라틴을 파괴하는 범인이다. 특히 흑인의 건조한 두피와 약한 모발에 더욱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그래서 이맘때면그녀들 사이에선 수영장에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과 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끊이질 않는다. 독한 표백제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올바른 관리 방법과 보호 제품으로 고객을 안내하자.

Swim 3수영장 표백제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방법은 딱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모발과 표백제의 접촉을 막고 물놀이가 끝나면 빠르게 표백제를 제거하자. 주식 투자에서 ‘무릎에서 사서 머리에서 팔아라’ 같이 당연한 소리로 들린다. 당연하지만 필수적인
방법이다. 우선 마른 머리를 깨끗한 물로 적셔야 한다. 이미 충분히 젖은 머리는 표백제 물을 덜 흡수하기 때문이다. 고무 수영모를 착용해도 수영장 표백제 차단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미관상 예쁘게 보이지 않는 수영모는 기피한다. 수영모가 꺼려지는 여성을 위해 Swim Spray를추천하자. 깨끗 한 물로 머리를 적신 후 수영 전 Swim Spray를 도포해준다. Swim Spray를 뿌려준 모발은 수영장 표백제와 접촉시 일Swim 2시적인 중화가 일어나 표백제의 흡수를 막는다. SwimSpray Chlorine Removal Spray는 프래그런스 프리 제품으로 건강을 염려한 좋은 제품이다. 4oz의 작은 용량으로 휴대가 편리한 장점도 있다.

수영을 마치면 재빠르게 몸과 모발을 씻어야 한다. 수영장 표백제의 성분인 염소(Chlorine)는 물리적으로 모발과 신체에 붙어 잘 떨어지질 않는다. 장시간 수영을 하고 나면 샤워 후에도 온몸에 수영장 냄새가 풍기는 경험만 비춰 보아도 이해가 쉽다. Antioxidant(항산화 물질: 비타민 C, 비타민 E,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있다) 샴푸와 Antioxidant 바디 워시로 표백제를 씻어낼 수 있다.
Anti Chlorine Shampoo 나 Chlorine Removal Shampoo 또한 수영장 표백제를 제거하기 위한 제품이다. UltraSwim Chlorine-Removal Shampo  는 수영장 표백제 뿐만 아니라 다른 유해 물질들까지 제거가 가능한 동시에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샴푸이다.  <유지원 기자>

신뢰를 얻기 위한 숙제


불과 몇 년 전 만 해도 뷰티 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은 가게직원에게제품의정보를 얻으려 했다. 언제부턴가 뷰티 제품을 찾는 고객이판매자보다 더 많은 정보를알고 있는 주객이 전도된 상황이 벌어졌다. 스마트폰과 SNS의 정보 공유가만들어낸 결과로 보인다. 가게에 들어온 한 손님이 Antioxidant Shampoo를 찾는다. 수영장 물놀이 후 표백제(Chlorine) 제거를 위한 샴푸이다. 그런 샴푸가 존재하는 사실도 모르고 있었는데 수영장에 가는 손님이 안티옥시던트 샴푸를 찾는 것이다. 앞에서 비슷한 제품을 찾는 고객이 몇 분이 있었는데 제품 판매 기회를 놓친 기분이다. 고객에게 필요할 만한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추천받고 있는 꼴이다. 스마트폰이 뷰티에 관심 있는 사람 들을 반 전문가로 만들어 놓았다. 고객은 더 이상 자신 없이 세일즈 멘트를 하는 판매자의 추천을 신뢰하지 않는다.

매장 내 모든 제품을 사용해보고 제품을 알아가면 좋겠지만 현실상 불가능한 얘기다. 그렇다고 해서 유명한 뷰티 블로거의 포스팅으로만 정보를 얻으려 한다면, 결국 뷰티 스토어 고객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 만을 습득하게 된다. 좋은 대책으로 이미 제품을 사용해 본 선배들과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미용 전문가의 뷰티 서적이나 매달 새로운 뷰티 소식을 전해주는 뷰티 매거진을 관심 있게 읽어 보는 방법이다. 그들이 보낸 많은 시간과 지출을 한 권의 책으로 때로는 한 장의 기사를 읽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이문 남는 장사 인가.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