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Midway] 업계 최고 디자이너들과의 대담

장현석 기자: 헤어 산업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이란 무엇인가?

써니 신 상무이사: 우선은 유행의 트랜드는 과거와 현재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일이니까 흐름을 읽어나간다. 물론 연예인들의 스타일과 그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관찰하면서 실생활에서 착용이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수집해 디자인을 한다.

스타일은 반복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장기적 스타일과 단기적인 유행성 스타일로 나누어 개발한다. 장기적 제품은 캡도 편안해야 하고 스타일도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헤나구 기자: 유명 연예인도 누군가 디자인한 제품을 쓸 텐데 그들은 어떻게 스타일을 선택하고 유행을 만들어내나?

오드리 한 이사: 연예인들이 구매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를 주의 깊게 보게 된다. 그분들이 사가는 제품이 특별히 다른 것은 아니다. 아주 평범해 보이는 스타일에 색도 베이식한것으로 고른다. 그런데도 연예인이 쓰고 나면 유행으로 연결되는 것 같다.

장: 그렇다면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들과 Midway의 관계는?

써니:  연예인이라는 특성때문에 공개되지는 않지만 많은 연예인들이 Midway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 회사에 직접 찾아오는 경우도 있고, 우리 디자이너들이 연예인 전속 미용사들과 친밀하게 일하고 있다.  예를 들어 비욘세의 전속 스타일리스트 킴벌리 킴블의 경우에는 우리 오드리 한 이사와 절친 관계 일 만큼 연예인들과 Midway는 가깝다. 마돈나 전속 스타일리스트도 회사에 오시고, 많은 분들이 수시로 친구처럼 전화하고 유행에 대해서 이야기도 하고, 직접 회사에 방문하기도 한다.

헤나: 그렇다면 그런 유명 연예인들이 Bobbi Boss 가발을 쓰고 있나?

오드리: 저희 것 많이 쓴다. 정말 많이들 쓰는데 그런 사실을 노출해 주지 않으니까 조금 아쉽다. 저희 제품으로 스타일도 많이 만들고 있다.

장: 가르마나 파트 등 비중이 작은 기능성 제품에 대한 완성도가 명품 브랜드 여부를 결정짓기도 한다.

써니:  그렇다. 명품의 진가나 차이는 섬세함에서 나온다. 파트의 경우 네트가 있고 실크가 있는데 실크는 진짜 비싼 것 이다. 그래도 저희 클로저는 실크에다 한 땀 한 땀  두 겹으로 해서 심었다. 그러다보니 고가다. 백인 제품에 사용되는 공법으로 만들어 착용감이 뛰어난 최상의 품질이다. 왜 비싸냐고 묻는 분도 계시다. 이런 숨겨진 차이에서 Bobbi Boss 의 위신을 지키려는 의지도 있다. 시장에서는 (이윤도 없는) $1~2짜리 클로저도 팔리는데 소매점 이윤 생각하면 안타까운 일이다.

오드리: 실크는 저희 Bobbi Boss에서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고 다른 회사에서 카피하기도 했지만 넛팅방식은 비교할 수 없는 것 같다.

헤나:  그렇게 좋은 제품을 만들어 놓고 왜 그렇게 비싸냐고 하면 서운함도 느끼실 것 같다.

써니:  저도 리테일을 해보았지만 그런 싸구려 제품 가져다 놓으면 싸구려 손님만 모여든다. 좋은 제품 가져다 놓으면 좋은 손님이 모여오는데 조금 아쉽기는 하다. 교육도 더 제공해 드리고 저희도 더 고부해야 할 것 같다.

장: 수석 디자이너가 상무이사, 이사급 디자이너만도 3분이다. 파격적 인사로 보인다. 디자이너로서 부담이 크실 것 같다.

그레이스 오 이사: 디자인에 대한 탈랜트가 있어서 즐길 수 있으니까 부담을 못 느끼고 하는 것 같다.

장: 수십 년 경력의 디자이너가 다섯 분이나 계시면 각자 특기 분야가 다른가?

써니:  그렇다. 저는 가발을 오래 했으니까 가발을 주로 디자인하고 한 이사는 휴먼 헤어 쪽, 헤어피스 쪽이고, 그레이스 이사님도 가발하시고, 서 부장님은 실험, 개발을 담당하시고, 한 분은 모든 분야에서 보조를 해 주시고 있다.

장: 시간 내주셔서 감사하다. Midway라는 명품기업의 품격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