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화장품 판매를 위한 미용과 화장의 이해 피부 화장-1

 

무한 가격경쟁으로 인해 뷰티 스토어의 헤어 제품에 대한 이윤이 턱없이 떨어지면서 소매점 경영인들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다. 그런 가운데 코스메틱 제품의 매출이 눈에 띄게 올라가면서 그간 대접받지 못했던 코스메틱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소매점들이 지난 20여 년간 주로 헤어 제품에 집중해 왔던 탓에 막상 코스메틱 판매 증가 추세를 실감하면서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이다. 코스모비즈 편집실도 예외는 아니다. 그래서 먼저 코스모비즈 편집실부터 코즈메틱 제품을 더 깊이 있게 공부하기로 하였다. 독자들도 함께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정리된 내용을 시리즈 형식으로 매월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공유할 내용이 계신 분은 코즈모비즈 지면을 통해 다른 분들과 나누어도 좋을 것 같다. -편집자주-

피부 화장과 피부 수분 공급

눈, 코, 입, 볼 화장을 하기 전 가장 바탕이 되고 처음 하는 화장이 피부 화장이다.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제품을 골라 피부 전체에 발라주는 과정이다. 이는 색소 침착이 있는 부분을 포함해 전체적인 피부톤을 일정하게 정돈해 주고 약간의 잡티도 덮어주는 역할을 한다. 화장을 안 하는 여성이나 급하게 외출을 해야 하는데 화장을 할 시간이 없는 여성들이 피부화장만 하고 외출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피부화장이 눈을 커 보이게 만들고 관능미 느껴지는 입술을 만드는 화장은 아니다. 하지만 피부화장은 가장 처음이자 기본이 되는 화장으로 제대로 된 제품으로 화장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멋스럽게 눈화장을 한들 그날 화장은 망친 것이나 다름이 없다.

피부화장 제품으로는 컨실러, 파운데이션, BB크림,  CC 크림, 파우더 등을 들 수 있다. 컨실러를 제외한 파우더, 파운데이션, BB 크림, CC 크림은 얼굴 전체에 펴 발라 피부 톤을 고르게 정돈해주는 비슷한 기능을 한다. 컨실러 제품은  극심한 색소 침착, 흉터, 잡티 등을 가리기 위해 특정 부분에만 바르는 제품이다. 파우더는 크림 제형과 파우더 제형으로 나누어지고 나머지 컨실러, 파운데이션, BB 크림, CC 크림은 크림 형태와 젤 형태의 제형으로 되어 있다.

피부화장 제품으로 하나 덧붙이자면 프라이머는 요즘에 들어서 새롭게 각광받는 제품이다. 모공과 요철을 메워줌으로써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하는 실리콘 제형의 제품으로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단계에서 프라이머를 바르면 피부 결이 도자기처럼 매끄러워보인다.

사실 BB나 CC 크림이 대중화된 시기도 불과 몇 년 되지 않았다. 1960년대 독일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BB크림이 만들어졌고 1980년대에 들어서야 한국에서 BB크림의 기능을 추가해 재탄생 시키면서 대중화되었다. BB크림을 화장품이 아닌 생얼(맨얼굴)을 위한 특별한 제품으로 소개하면서 화장기 없는 얼굴마저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을 정확히 흔들었고 대박을 이룬 제품이다.

피부화장 준비- 수분 공급

피부화장의 시작은 피부의 건강을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작업부터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한 바탕에 제품을 발라야 들뜨는 현상도 없고 아름다운 화장이 완성된다. 어떤 제품을 이용해 현재 피부의 상태를 개선할지 결정한다. 12월 호에 실렸던 피부 타입 유형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해도 좋겠다.

토너, 모이스처라이저, 오일 컨트롤러, 로션, 크림 등을 자신에 피부에 맞게 선택하고 순서에 맞춰 피부에 바른다. 제품을 바르는 순서는 가벼운 제형에서 무거운 제형으로 바른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예를들면 토너-세럼(모이스처라이저)-로션-크림 순으로 제품을 발라 피부화장 준비를 마칠 수 있다.

피부 화장하기

파운데이션(또는 BB크림)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제품을 바를 때는 손을 이용하거나 퍼프(스폰지) 또는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바른다.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퍼프 제품이 바로 이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는 제품이다. 파운데이션 단계 후 컨실러를 색소 침착 부분이나 상처가 난 부위 위에만 덧발라 준다. 컨실러는 컨실러 브러시나 손을 이용해 바를 수 있다. 피부화장 마지막 단계는 파우더 단계이다. 파우더를 피부 전체에 발라주면 피부 전체의 유분기도 잡아주고 프레시한 모습을 장시간 연출할 수 있다. 파우더를 바를땐 파우더 퍼프 또는 파우더 브러시를 사용해 바를 수 있다.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피부화장 제품과 피부화장 도구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피부 화장 제품-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또는 BB크림, 파우더

뷰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피부 화장 도구-

퍼프, 파우더 퍼프, 파우더 브러시, 파운데이션 브러시, 컨실러 브러시

Comments are closed.